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제목

대덕대 K-디자인과, ‘국제 사이버디자인 트렌트 공모전’서 3년 연속 금상 쾌거

작성자
입학·홍보팀
작성일
2026-01-12
조회수
66
대덕대 K-디자인과, ‘국제 사이버디자인 트렌트 공모전’서 3년 연속 금상 쾌거 이미지 1

대덕대 K-디자인과, ‘국제 사이버디자인 트렌트 공모전3년 연속 금상 쾌거

2학년 강연서 학생, 어린이 체육강사에서 금상 디자이너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 K-디자인과가 지난해 말 열린 ‘2025 국제 사이버디자인트렌드 공모전에서 패키지디자인 분야 금상을 차지하며, 3년 연속 금상 수상이라는 압도적인 성과를 기록했다.

 

 이번 공모전에서 영예의 금상을 수상한 대덕대 K-디자인과 2학년 강연서 학생의 이력은 특히 눈길을 끈다. 입학 전 어린이 체육 학원 강사로 활동하던 강 양은 디자인에 대한 꿈을 안고 대덕대학교 K-디자인과에 늦깎이 신입생으로 입학했다. 강연서 학생은 처음 입학했을 때는 전공에 대한 확신이 없어 늘 디자인에 자신이 없었고 성적도 B학점에 머물렀다하지만 교수님들의 세심한 지도 아래 부족한 부분을 하나씩 채워가다 보니 성적이 오르고, 이제는 학과에서 인정받는 실력을 갖추게 되어 금상까지 수상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 모든 성과는 학생 한 명 한 명을 포기하지 않고 이끌어주신 교수님들 덕분이며, 앞으로 더 공부하여 대중의 기억에 오래도록 남는 디자인을 하고 싶다는 포부를 덧붙였다.

 

 대덕대 K-디자인과가 이처럼 꾸준히 높은 성과를 내는 비결은 학과만의 독보적인 교육 커리큘럼에 있다. 입시 미술을 거치지 않은 비전공 학생들을 위해 기초 이론부터 실무까지 단계별로 가르치는 개별 맞춤형 교육이 그 핵심이다.

 

 학생들을 지도한 원강식 교수는 입시 미술 경험이 없더라도 누구나 자신감을 갖고 본인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밀착 지도를 진행한 결과가 학생들의 전공 역량 향상으로 이어졌다미래 K-디자인을 선도할 디자이너로 한 단계 비상한 학생들의 노력에 진심 어린 축하를 보낸다고 전했다.

 

 대덕대학교 K-디자인과는 앞으로도 실무 중심의 창의 교육을 통해 디자인 산업 현장에서 즉각 활약할 수 있는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