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대학생활안내서

2024년도 대학생활 안내 (2024학년도)

교무팀

  • 1. 학사일정
  • 2. 수강신청
  • 3. 졸업소요 학점
  • 4. 수업 시간표
  • 5. 보강기간
  • 6. 출석체크(전자출결시스템)
  • 7. 출석인정(공결, 조기취업)
  • 8. 성적 평가
  • 9. 휴학
  • 10.복학/전과/재입학

학생취업처

  • 1. 국가장학금 신청 장학제도
  • 2.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3. 병무안내
  • 4. 기타 안내사항
  • 5. 학생상담센터
  • 6. 보건실
  • 7. 장애학생지원센터
  • 8. 생활관
  • 9. 대덕휘트니스센터
  • 10. 취업지원팀
  • 11. 현장실습지원센터
  • 12. 재능나눔센터

평생교육원

  • 1. 평생교육원 소개
  • 2. 평생교육원 주요강좌소개
  • 3. 재학생대상 과정 소개
  • 4. 부록(별첨)

도서관

  • 1. 간략 이용안내
  • 2. 도서관 시설(2층)
  • 3. 도서관 이용 안내

창업교육센터

  • 1. 창업 동아리 운영
  • 2. 창업 교육
  • 3.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인권센터

  • 1. 센터소개
  • 2. 이용안내
  • 3. 사건처리절차

기타

  • 1. 교가
  • 2. 대학 건물 배치도
  • 3. 학교 각종 행사
  • 4. 기타 학사안내

2023년도 대학생활 안내 (2023학년도)

수업 및 학사, 학적관련 안내

  • 1. 학사일정
  • 2. 수강신청
  • 3. 졸업소요 학점
  • 4. 수업 시간표
  • 5. 보강기간
  • 6. 출석체크(전자출결시스템)
  • 7. 출석인정(공결, 조기취업)
  • 8. 성적 평가
  • 9. 휴학
  • 10.복학/전과/재입학

학생지원 사항 안내

  • 1. 장학제도
  • 2.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3. 병무안내
  • 4. 상담실
  • 5. 보건실
  • 6. 장애학생지원센터
  • 7. 대덕휘트니스센터

국제협력 프로그램 안내

  • 1. 비교과 어학과정

생활관 이용안내

진로 및 취업 안내

  • 1.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 2. 진로취업상담
    - 취업상담실 프로그램
    - 진로&취업 로드맵
  • 3. 산업체 실습
  • 4. 재능나눔
  • 5. 구인정보 제공 및 진로상담 신청

평생교육원 안내

  • 1. 평생교육원 소개
  • 2. 평생교육원 주요강좌소개
  • 3. 재학생대상 과정 소개
  • 4. 부록(별첨)

도서관 안내

  • 1. 도서관 시설(1층)
  • 2. 도서관 시설(2층)
  • 3. 도서관 이용 안내

창업교육센터

  • 1. 창업 동아리 운영
  • 2. 창업 교육
  • 3.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인권센터

  • 1. 이용안내

기타

  • 1. 교가
  • 2. 대학 건물 배치도
  • 3. 학교 각종 행사
  • 4. 기타 학사안내-학생 포트폴리오
  • 5. Microsoft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2022년도 대학생활 안내 (2022학년도)

수업 및 학사, 학적관련 안내

  • 1. 학사일정
  • 2. 수강신청
  • 3. 졸업소요 학점
  • 4. 수업 시간표
  • 5. 보강기간
  • 6. 출석체크(전자출결시스템)
  • 7. 출석인정(공결, 조기취업)
  • 8. 성적 평가
  • 9. 휴학
  • 10.복학/전과/재입학

학생지원 사항 안내

  • 1. 장학제도
  • 2.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3. 병무안내
  • 4. 상담실
  • 5. 보건실
  • 6. 장애학생지원센터
  • 7. 대덕휘트니스센터

국제협력 프로그램 안내

  • 1. 비교과 어학과정

생활관 이용안내

진로 및 취업 안내

  • 1.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 2. 진로취업상담
    - 취업상담실 프로그램
    - 진로&취업 로드맵
  • 3. 산업체 실습
  • 4. 재능나눔
  • 5. 구인정보 제공 및 진로상담 신청

평생교육원 안내

  • 1. 평생교육원 소개
  • 2. 평생교육원 주요강좌소개
  • 3. 재학생대상 과정 소개
  • 4. 부록(별첨)

도서관 안내

  • 1. 도서관 시설 안내
  • 2. 도서관 이용 안내

창업교육센터

  • 1. 창업 동아리 운영
  • 2. 창업 교육
  • 3.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기타

  • 1. 교가
  • 2. 대학 건물 배치도
  • 3. 학교 각종 행사
  • 4. 기타 학사안내-학생 포트폴리오
  • 5. Microsoft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2021년도 대학생활 안내 (2021학년도)

수업 및 학사, 학적관련 안내

  • 1. 학사일정
  • 2. 수강신청
  • 3. 졸업소요 학점
  • 4. 수업 시간표
  • 5. 1학기 보강기간
  • 6. 출석체크(전자출결시스템)
  • 7. 출석인정(공결, 조기취업)
  • 8. 성적 평가
  • 9. 휴학 및 복학/제적/재입학

학생지원 사항 안내

  • 1. 장학제도
  • 2.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3. 병무안내
  • 4. 상담실
  • 5. 보건실
  • 6. 장애학생지원센터
  • 7. 대덕휘트니스센터

국제협력 프로그램 안내

  • 1. 비교과 어학과정

생활관 이용안내

진로 및 취업 안내

  • 1.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 2. 진로취업상담
    - 취업상담실 프로그램
    - 진로&취업 로드맵
  • 3. 현장실습
  • 4. 재능나눔
  • 5. 취업산학처 홈페이지 안내

평생교육원 안내

  • 1. 평생교육원 소개
  • 2. 평생교육원 주요강좌소개

도서관 안내

  • 1. 도서관 시설 안내
  • 2. 도서관 이용 안내

기타

  • 1. 교가
  • 2. 대학 건물 배치도
  • 3. 학교 각종 행사
  • 4. 기타 학사안내-학생 포트폴리오
  • 5. Microsoft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2020년도 대학생활 안내 (2020학년도)

수업 및 학사, 학적관련 안내

  • 1. 학사일정
  • 2. 수강신청
  • 3. 졸업소요 학점
  • 4. 수업 시간표
  • 5. 보강기간
  • 6. 출석체크(전자출결시스템)
  • 7. 출석인정(공결, 조기취업)
  • 8. 성적 평가
  • 9. 휴학 및 복학/제적/재입학

학생지원 사항 안내

  • 1. 장학제도
  • 2.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3. 병무안내
  • 4. 상담실
  • 5. 보건실
  • 6. 장애학생지원센터
  • 7. 대덕휘트니스센터

국제협력 프로그램 안내

  • 1.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구. 해외인턴십)
  • 2. 재학생 글로벌역량강화 프로그램
  • 3. 비교과 어학과정

생활관 이용안내

진로 및 취업 안내

  • 1.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 2. 진로취업상담
    - 취업상담실 프로그램
    - 진로&취업 로드맵
  • 3. 현장실습(수업)
  • 4. 재능나눔
  • 5. 취업산학처 홈페이지 안내

평생교육원 안내

  • 1. 평생교육원 소개
  • 2. 평생교육원 주요강좌소개
  • 3. 재학생대상 과정 소개
  • 4. 부록(별첨)

도서관 안내

  • 1. 도서관 시설
  • 2. 도서관 이용안내

기타

  • 1. 교가
  • 2. 대학 건물 배치도
  • 3. 학교 각종 행사
  • 4. 기타 학사안내
  • 5. Microsoft Office 365 무료 서비스 안내

2019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9학년도)

수업 및 학사, 학적관련 안내

  • 1. 학사일정 / 4
  • 2. 수강신청 / 5
  • 3. 졸업소요 학점 / 6
  • 4. 수업 시간표 / 7
  • 5. 출석인정(공결, 조기취업 / 8
  • 6. 휴학 / 9
  • 7. 복학/제적/재입학 / 10
  • 8.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

학생지원 사항 안내

  • 1. 장학제도 / 15
  • 2.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18
  • 3. 병무안내 / 26
  • 4. 상담실 / 32
  • 5. 보건실 / 35
  • 6. 장애학생지원센터 / 37
  • 7. 대덕휘트니스센터 / 39

국제협력 프로그램 안내

  • 1. 전문대학 글로벌현장학습(구. 해외인턴십) / 41
  • 2. 해외인턴십&국제교류 정보열람 / 42

생활관 이용안내 / 44

진로 및 취업 안내

  • 1.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 / 46
  • 2. 진로상담 / 47
  • 3. 현장실습(수업) / 48
  • 4. 재능나눔 / 49
  • 5. 취업산학처 홈페이지 안내 / 50

SNS기자단 모집안내

  • 1. SNS기자단 '크레셴도' 7기모집 / 52
  • 2. 선발일정 / 53

평생교육원 안내

  • 1. 평생교육원 소개 / 55
  • 2. 평생교육원 주요강좌소개 / 56
  • 3. 재학생대상 과정 소개 / 57
  • 4. 부록(별첨) / 58

기타

  • 1. 교가 / 60
  • 2. 대학 건물 배치도 / 61
  • 3. 학교 각종 행사 / 62

2018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8학년도)

대학소개

  • 1. 학교 홍보동영상 시청 / 3
  • 2. 대덕대학교 장점 / 4
  • 3. 교육목표,인재상,이념 / 5
  • 4. 인사 / 6
  • 5. 학부 및 학과안내 / 7
  • 6. 학교 지도 / 8

학사안내

  • 1. 2018 학사일정 / 10
  • 2. 즐거운 대학생활 / 11
  • 3. 각종행사 / 12
  • 4. 중간/기말고사 안내 / 25
  • 5. 정3품인증제 / 26
  • 6. 가디언제도(학생지도) / 27
  • 7. 교과목 구분 / 28
  • 8. 교육과정 / 29
  • 9. 미출석취업자 학사관리 / 31
  • 10. 학생증 / 32
  • 11. 수강신청 / 33
  • 12. 전자출결 / 34
  • 13. 휴학 / 35
  • 14. 복학 및 제적 / 36
  • 15. 성적 및 평가 / 37
  • 16. 장학금 및 각종혜택 / 37
  • 17. 학생 포트폴리오 / 45
  • 18. 기초학습 클리닉 / 46
  • 19. 취업지원 / 49
  • 20. 군대문제 / 55
  • 21. 학생상담실안내 / 56

대학생활 안내

  • 1. 밥은 어디서 먹나요? / 58
  • 2. 수업은 어떻게 참여하나요? / 59
  • 3. 교재는 어떻게 구입하나요? / 61
  • 4. 인터넷, Wi-Fi 사용법 / 62
  • 5. 학교 편의시설 안내 / 63
  • 6. 학생 편의시설 안내 / 64
  • 7. 학생회 / 68
  • 8. 동아리 / 70
  • 9. 학교주변 100% 활용하기 / 71
  • 10. 학교 홈페이지 100% 활용하기 / 73
  • 11. 통학버스 및 교통편 / 74
  • 12. 흡연구역 안내(RED ZONE) / 81
  • 13. 대학생활 중 조심해야 할 점들 / 82
  • 14. 그밖에 궁금한 점이 생긴다면? / 83

2017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7학년도)

제1장 학사 안내

  • 건학정신
  • 교육이념
  • 교육목표
  • 학 훈
  • 대학연혁
  • 대학기구표
  • 캠퍼스 안내도
  • 전화번호 안내(행정부서)
  • 전화번호 안내(학과)
  • 학사일정

제1장 학사 안내

  • 1. 가디언 제도(학생지도) / 18
  • 2. 수업년한과 재학년한 / 19
  • 3. 교과구분 및 교육과정 / 20
  • 4. 수강신청 및 시험·성적평가 / 21
  • 5. 학적 변경 / 25
  • 6. 교원자격증 취득 / 29
  • 7. 직무능력인증제 / 30
  • 8. 미출석 취업자 학사관리 / 32
  • 9. TCE(Total Care Education) System / 33
  • 10. 통합정보시스템(Daeduk Webbased Information Network) / 34

제2장 학생복지 및 취업 안내

  • 1. 장학제도 / 36
  • 2. 학생증 발급 및 게시판 이용 / 39
  • 3. 증명발급 / 40
  • 4.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41
  • 5. 병무안내 / 46
  • 6. 보건실 대학생활 안내 / 48
  • 7. 도서관 이용 / 49
  • 8.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 / 54
  • 9. 복지 및 편의시설 / 58
  • 10. 취업지원팀 / 67
  • 11. 현장실습 / 72
  • 12. HRD사업단 / 75
  • 13. 평생교육원 안내 / 76
  • 14. 영유아보육연수원 안내 / 78
  • 15. 장애학생지원센터 안내 / 79
  • 16. 예비군대대본부 안내 / 81

제3장 학칙

2016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6학년도)

제1장 학사 안내

  • 건학정신 / 2
  • 교육이념 / 2
  • 교육목표 / 2
  • 학 훈 / 2
  • 대학연혁 / 3
  • 대학기구표 / 10
  • 캠퍼스 안내도 / 11
  • 전화번호 안내(행정부서) / 12
  • 전화번호 안내(학과) / 13
  • 학사일정 안내 / 14

제1장 학사 안내

  • 1. 가디언 제도 / 17
  • 2. 수업년한과 재학년한 / 18
  • 3. 교과구분 및 교육과정 / 19
  • 4. 수강신청 및 시험·성적평가 / 20
  • 5. 학적 변경 / 24
  • 6. 교원자격증 취득 / 28
  • 7. 직무능력인증제 / 29
  • 8. 공학기술교육인증 / 31
  • 9. TCE(Total Care Education) System / 33
  • 10. 통합정보시스템(Daeduk Webbased Information Network) / 34

제2장 학생복지 및 취업 안내

  • 1. 장학제도 / 36
  • 2. 학생증 발급 및 게시판 이용 / 38
  • 3. 증명발급 / 39
  • 4.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40
  • 5. 병무안내 / 44
  • 6. 보건실 대학생활 안내 / 46
  • 7. 도서관 이용 / 47
  • 8.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 / 52
  • 9. 복지 및 편의 시설 / 55
  • 10. 취업지원 / 64
  • 11. 현장실습 / 69
  • 12. HRD사업단 / 70
  • 13. 평생교육원 / 71
  • 14. 영유아보육연수원 / 73
  • 15. 장애학생지원센터 / 74
  • 16. 예비군대대본부 / 76

제3장 학칙

2015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5학년도)

제1장 학사 안내

  • 건학정신 / 4
  • 교육이념 / 4
  • 교육목표 / 4
  • 학 훈 / 4
  • 대학연혁 / 5
  • 대학기구표 / 10
  • 캠퍼스 안내도 / 11
  • 전화번호 안내(행정부서) / 12
  • 전화번호 안내(학과) / 13
  • 학사일정 안내 / 14

제1장 학사 안내

  • 1. 가디언 제도 / 19
  • 2. 수업년한과 재학년한 / 20
  • 3. 교과구분 및 교육과정 / 20
  • 4. 수강신청 및 시험·성적평가 / 22
  • 5. 학적 변경 / 26
  • 6. 교원자격증 취득 / 31
  • 7. 직무능력인증제 / 32
  • 8. 공학기술교육인증 / 34
  • 9. TCE(Total Care Education) System / 36
  • 10. 통합정보시스템(Daeduk Webbased Information Network) / 37

제2장 학생복지 및 취업 안내

  • 1. 장학제도 / 40
  • 2. 학생증 발급 및 게시판 이용 / 42
  • 3. 증명발급 / 43
  • 4.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45
  • 5. 병무안내 / 51
  • 6. 보건실 안내 / 53
  • 7. 도서관 이용 / 54
  • 8.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 / 59
  • 9. 복지 및 편의 시설 / 62
  • 10. 취업지원팀 / 71
  • 11. 현장실습 / 75
  • 12. 평생교육원 / 77
  • 13. 영유아보육연수원 / 79
  • 14. 장애학생지원센터 / 80
  • 15. 예비군대대본부 / 82

제3장 학칙

2014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4학년도)

제1장 학사 안내

  • 건학정신 / 4
  • 교육이념 / 4
  • 교육목표 / 4
  • 학 훈 / 4
  • 대학연혁 / 5
  • 대학기구표 / 10
  • 캠퍼스 안내도 / 11
  • 전화번호 안내(행정부서) / 12
  • 학사일정 안내 / 13

제1장 학사 안내

  • 1. 가디언 제도 / 18
  • 2. 수업년한과 재학년한 / 20
  • 3. 교과구분 및 교육과정 / 20
  • 4. 수강신청 및 시험·성적평가 / 22
  • 5. 학적 변경 / 26
  • 6. 교원자격증 취득 / 31
  • 7. 원격교육(원격강의) 및 교수학습지원 포털 사이트 / 32
  • 8. 직무능력인증제 / 34
  • 9. 공학기술교육인증 / 36
  • 10. TCE(Total Care Education) System / 38
  • 11. 통합정보시스템(Daeduk Webbased Information Network) / 39

제2장 학생복지 및 취업 안내

  • 1. 장학제도 / 42
  • 2. 학생증 발급 및 게시판 이용 / 44
  • 3. 증명발급 / 46
  • 4.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47
  • 5. 병무안내 / 53
  • 6. 보건실 대학생활 안내 / 54
  • 7. 도서관 이용 / 56
  • 8.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 / 60
  • 9. 복지 및 편의 시설 / 62
  • 10. 취업지원팀 / 68
  • 11. 현장실습 / 72
  • 12. 평생교육원 / 74
  • 13. 영유아보육연수원 / 75
  • 14. 장애학생지원센터 / 76
  • 15. 예비군대대본부 / 78

제3장 학칙

2013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3학년도)

제1장 학사 안내

  • 건학정신
  • 교육이념
  • 교육목표
  • 학 훈
  • 대학연혁
  • 대학기구표
  • 캠퍼스 안내도
  • 전화번호 안내(행정부서)
  • 전화번호 안내(학부/과)
  • 학사일정

제1장 학사 안내

  • 1. 가디언 제도(학생지도) / 18
  • 2. 수업년한과 재학년한 / 20
  • 3. 교과구분 및 교육과정 / 20
  • 4. 수강신청 및 시험·성적평가 / 22
  • 5. 학적 변경 / 26
  • 6. 교원자격증 취득 / 31
  • 7. 원격교육(원격강의) 및 교수학습지원 포털 사이트 / 31
  • 8. 직무능력인증제 / 34
  • 9. 공학기술교육인증 / 36
  • 10. TCE(Total Care Education) System / 38
  • 11. 통합정보시스템(Daeduk Webbased Information Network) / 39

제2장 학생복지 및 취업 안내

  • 1. 장학제도 / 42
  • 2. 학생증 발급 및 게시판 이용 / 44
  • 3. 증명발급 / 46
  • 4.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48
  • 5. 병무안내 / 53
  • 6. 도서관 이용 / 54
  • 7.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 / 61
  • 8. 복지 및 편의 시설 / 63
  • 9. 취업지원팀 / 70
  • 10. 현장실습 / 74
  • 11. 평생교육원 안내 / 76
  • 12. 예비군대대본부 안내 / 77

제3장 학칙

2012년도 대학생활 안내 (2012학년도)

제1장 학사 안내

  • 1. 대덕대학 가디언 제도 / 18
  • 2. 수업년한과 재학년한 / 20
  • 3. 교과구분 및 교육과정 / 20
  • 4. 수강신청 및 시험·성적평가 / 21
  • 5. 학적 변경 / 26
  • 6. 교원자격증 취득 / 31
  • 7. 현장실습 / 33
  • 8. 원격교육(원격강의) 및 교수학습지원 포털 사이트 / 34
  • 9. 직무능력인증제 / 36
  • 10. 공학기술교육인증 / 39
  • 11. TCE(Total Care Education) System / 40
  • 12. 통합정보시스템(Daeduk Webbased Information Network) / 41
  • 13. 휴·복학생 포털 사이트(BTS: Back To School) / 43

제2장 학생복지 및 취업 안내

  • 1. 장학제도 / 46
  • 2. 학생증 발급 및 게시판 이용 / 48
  • 3. 증명발급 / 49
  • 4. 통학버스 및 대중교통 / 51
  • 5. 병무안내 / 56
  • 6. 도서관 이용 / 58
  • 7. 국제화 교육 프로그램 / 64
  • 8. 복지 및 편의시설 / 66
  • 9. 취업지원 / 73
  • 10. 평생교육원 안내 / 78
  • 11. 예비군대대본부 안내 / 79

제3장 부록

  • 1. 학칙 /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