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총장인사말

총 장 김 대 성
모든 학생이 행복한 학생중심 대학
미래가 열리는 글로컬 대학

대덕대학교
대덕대학교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대덕대학교는 1981년 故 정곡 성주련 선생님의 ‘진실한 사람, 유능한 일꾼, 선량한 민주시민을 길러낸다’는 육영의지로 설립된 이래, ‘미래를 선도하는 최우수 직업교육중심 대학’으로의 변화와 성장을 거듭하면서 학교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습니다.

2024년 새해를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하면서 급변하는 직업변화의 트렌드와 입학자원 감소로 인한 교육시장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 가능한 대학의 발전을 위해 교직원과 함께 새로운 미래를 향한 도전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전문직업인 배출을 위해 지역 기관 및 산업체의 요구를 반영한 특성화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현장 중심 직업교육의 기회를 다변화하고, 대학과 지역 산업체와의 협력 체계를 강화하여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인재를 양성하는 최적의 교육환경을 만듦으로서 학생들의 취업과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대덕대학교를 만들겠습니다.

‘모든 학생이 행복한 학생 중심 대학, 미래가 열리는 글로컬 대학’의 실현을 위해 소통과 화합, 변화와 혁신을 핵심 가치로 하는 고도화된 학생 중심의 지원체계와 합리적인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겠습니다.

대덕대학교를 찾아온 학생 모두가 미래를 설계하며 소중한 꿈을 펼치고 전문직업인으로의 목표를 향해 날아오를 수 있도록 교직원 모두가 한 가족, 한 마음으로 든든한 날개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의 꿈이 대덕대학교에서 실현되기를 소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대덕대학교  총장 김 대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