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이사장인사말

창성학원은 ‘사람다운 사람을 길러내는 교육’을 구현하려는 설립자 정곡(政谷) 성주련 선생님의 건학정신과 교육철학으로 1948년 시작된 대전고등공민학교에 뿌리를 둔 중부권 명문사학입니다. 정곡 선생님은 ‘자활, 자립, 자주’, 즉 스스로의 힘과 의지, 노력으로 자신의 삶을 만들어가는 것이 사람다운 사람으로 살아가는 길이라며, 벽에도 기대지 말라는 가르침을 주셨습니다.

창성학원은 대덕대학교를 비롯해 대전중앙고등학교,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 대전중앙중학교, 대덕대학교부속유치원, 부설어린이집을 운영하는 민주적이고 자율적인 교육공동체로서 지역사회와 국가의 교육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창성학원과 산하학교는 건학이념을 충실히 실천하여, 진실한 사람, 유능한 일꾼, 선량한 민주시민을 기르는데 매진하여 사립학교의 모범이 되고 있습니다.

대덕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우수평가를 받았음은 물론 교육서비스품질 우수 인증대학으로서 창의적 중견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전중앙고, 대전여상, 대전중앙중 역시 역사와 전통에 걸맞은 교육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창성학원은 산하학교가 민주적이고, 자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창성학원이 교육의 선구적 역할을 잘 해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시민들께서 변함없이 성원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교법인창성학원 이사장 임정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