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제목

대덕대 K-외식조리과, ‘2025월드셰프 컬리너리 컵 코리아’대회 석권

작성자
입학·홍보팀
작성일
2025-11-18
조회수
34
대덕대 K-외식조리과, ‘2025월드셰프 컬리너리 컵 코리아’대회 석권 이미지 1

대덕대 K-외식조리과, ‘2025월드셰프 컬리너리 컵 코리아대회 석권

참가팀 모두 금상 및 대상 수상 쾌거, 중부권 명문 조리학과 위상 높여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 K-외식조리과가 지난 10월 25일 '2025 World Chefs Culinary Cup Korea'에서 참가한 3개 팀 모두 금상과 함께 각 부문 대상까지 석권하는 기염을 토하며 K-푸드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 대회는 ()한국음식조리문화협회가 주관하고, 월드 마스터 셰프 소사이어티의 인증을 받은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요리대회다. 이번 대회에서 대덕대학교 K-외식조리과는 한식상차림(91), 디저트(31), 슈가크래프트(21) 등 총 3개 팀이 출전했다. 이들 팀은 전원 금상을 수상한 것은 물론, 각 부문별 최고 영예인 대상을 모두 차지하며 심사위원들의 찬사를 받았다. 한식상차림팀은 해양수산부장관상을, 디저트팀은 춘천시의회의장상을, 슈가크래프트팀은 대전시의회의장상을 수상하며 분야별 전문성과 창의성을 유감없이 발휘했다.

 

 대회 최고의 대상인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한 한식상차림팀은 이선일 교수의 지도 아래 '정조대왕의 효심'을 컨셉으로 혜경궁 홍씨의 '원행을묘정리의궤'에 기록된 진연상, 별찬상, 주다소반과 3가지 카테고리로 상차림을 재현하여 그 역사적 의미와 조형미를 높이 평가받았다. 학생들의 깊이 있는 이해와 예술적인 표현이 어우러져 한식의 정수를 선보였다는 평이다.

 

 

[한식 상차림]

 

 

 이러한 눈부신 성과는 학생들의 밤낮없는 노력과 함께 교수진의 헌신적인 지도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박정섭 학과장을 비롯하여 김덕한, 이선일, 강영창, 김선희 교수 등 K-외식조리과 교수들은 지난 한 달 넘게 주말까지 반납하며 컨셉 구상부터 스토리텔링, 디자인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강도 높은 트레이닝을 진행하며 학생들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올렸다.

 

 

         
                                                        [디저트]                                                                   [슈가크래프트]                                                  

 

 특히 한식 전공의 이선일 교수는 한정식 전문점 '용수산'에서의 기초 기능 습득과 올림픽 파크텔, 쉐라톤 워커힐 등 국내 특급 호텔에서의 폭넓은 한식 경력을 바탕으로 외식경영학 박사 학위까지 취득한 실력파 교수이다. 본교에 임용된 이후 지금까지 후학 양성에 힘쓰며 학생들에게 깊이 있는 지식과 실무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대덕대학교 K-외식조리과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먹거리 축제의 메카인 대전의 명예는 물론, 대한민국 조리 분야에서 명문대학으로 대덕대학교 k-외식조리과의 우수성을 대외에 널리 알리게 되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