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제목

대덕대 여자축구부,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서 금메달 쾌거

작성자
입학·홍보팀
작성일
2025-11-18
조회수
33
대덕대 여자축구부,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서 금메달 쾌거 이미지 1

대덕대 여자축구부, 106회 전국체육대회서 금메달 쾌거

대전광역시 대표로 출전 세종 고려대 21로 꺾어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의 여자 축구부가 지난 10월 23일 부산광역시 백운포체육공원 축구장에서 열린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서 대전광역시 대표로 출전해 결승에서 세종 고려대학교를 만나 21로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고려대학교와 결승전 전반은 0:0으로 마무리됐다. 후반 8분 롱킥에 이은 헤더로 떨궈주는 플레이에서 대덕대 1학년 김효진 선수가 득점을 올렸다. 이 과정에서 김효진 선수는 골키퍼와 충돌해 코뼈가 부러져 병원으로 후송되는 안타까운 상황도 발생하기도 했다. 후반 23분 경합으로 대덕대 골키퍼가 쓰러져 있는 상황에 고려대의 골로 이어져 승부는 원점으로 돌아갔으나 후반 45분 역습에 이은 대덕대 1학년 오태윤 선수의 감각적인 슈팅이 골망을 흔들며 승부를 갈랐다. 대덕대는 2022년 울산광역시 전국체전 금메달 획득 후 3년만에 부산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올렸다.

 

 대덕대 고동우 지도교수는 학령인구의 감소로 대학운영의 어려운점이 많음에도 축구부에 지원과 관심을 가져주신 대학본부와 대전광역시 체육회, 대전광역시축구협회지원에도 감사함을 전한다, “고문희 감독과 서혜빈 코치의 지도력이 축구부발전에 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앞으로가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고문희 감독과 선수들은 모든 경기가 끝난 뒤에 앞으로도 후회가 남지 않도록 매 경기 마다 최선을 다할 것이며,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덕대학교 여자축구부는 올해 전국체육대회 금메달을 비롯해 2022년도 제103회 전국체육대회에서도 금메달을 획득하였고 2025년 제33회 여왕기전국여자축구대회 준우승, 2025년 제24회 전국여자축구선수권대회 우승 등을 차지하며 전국적으로 대학 여자축구부의 전통의 강호를 유지하고 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