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제목

대전시와 4개 대학, 웹툰 IP 첨단 클러스터 조성!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24-01-25
조회수
199
대전시와 4개 대학, 웹툰 IP 첨단 클러스터 조성! 이미지 1

사진제공: 대전광역시  

 

 

대덕대,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와 웹툰 IP첨단 클러스터 업무협약 체결..

2025년 기본 설계해 2028년 준공 목표 

"대전을 웹툰산업 선도도시로" 

 

 

 대전시가 관내 4개대학(대덕대, 대전대, 목원대, 배재대)과 손을 잡고 웹툰산업의 선도도시로 발돋움하는데 박차를 가한다.

 

 대전시는 24일 시청에서 '웹툰학과'가 갖추어진 관내 4새대학과 '웹툰 IP 첨단 클러스터 조성 및 웹툰 공동캠퍼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웹툰 IP첨단 클러스터는 웹툰 기업·예비창업자 입주공간, 교육·회의실, 전시·홍보공간 등을 조성해 웹툰제작과 원 소스 멀티유스 사업화, 인력양성 등 웹툰 기업 종합지원 시설을 건축하는 사업이다.·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사업 타당성 조사 용역 예정이며, 이를 바탕으로 대전시는 내년 기본 및 실시 설계, 2026년 착공,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비는 총 435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 날 협약에는 김대성 대덕대학교 총장, 남상호 대전대학교 총장, 이희학 목원대학교 총장, 김욱 배재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기관들은 대전 웹툰 IP첨단클러스터 조성사업과 웹툰 산학 공동캠퍼스, 잡페어, 공모전 등 대전 웹툰 인력양성에 협력하고 대전 웹툰 산업 발전을 위한 신규사업 발굴·유치 협력 등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행사에 참석한 유득원 대전시 행정부시장은 "웹툰산업이 일자리 창출과 고부가가치를 지닌 문화콘텐츠 핵심산업인 만큼, 지역 학생들이 웹툰을 창작하고 웹툰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여 대전을 웹툰산업 선도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