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포토갤러리

제목

MZ세대 감동시킨 군사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작성자
홍보팀
작성일
2023-03-17
조회수
422
MZ세대 감동시킨 군사학과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이미지 1

MZ세대가 감동한 대덕대학 국방군사학과 오티!

대덕대학 국방군사학과 소크라테스 O·T로 신입생 감동!

·군협약학과로 군 장학금 받아 학비 걱정없이 공부하고, 국가공무원 100% 합격

 

 

 대덕대학교(총장직무대리 이재열) 국방군사학과가 이색적인 오리엔테이션으로 MZ세대 신입생들에게 큰 감동을 주어 화제다. 군사학부(학부장 허동욱 교수) 국방군사학과는 32일 신입생 73명을 대상으로 소크라테스 너 자신을 알라를 주제로 한 오리테이션을 펼쳤다.

 

 “국방군사학과 2023학번 입학=출발~ 꿈은 이루어진다!” 플래카드로 준비된 강의실 앞에서 교수들이 신입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하는 것으로 시작된 오리엔테이션은 잘 준비된 프리젠테이션으로 대학생활을 소개 받고, 전공을 선택하기 위해 진로이즈백! MBTI/STRONG 검사를 통한 진로 찾기!”를 실시했다.

 

 대덕대학 상담실장 최영임교수의 주관으로 맞춤형 성격 및 진로적성 탐색 프로그램 소크라테스의 너 자신을 알라 가 진행되는 동안 신입생들은 진지한 자세로 자신을 알아가며 크게 공감하는 시간이 됐다. 신입생들은 오리엔테이션이 딱딱한 설명으로만 진행되면 재미가 없었을 텐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지루한 줄 모르게 즐겼다.”는 반응을 보였다.

 

 인구절벽, 학령인구 감소라는 사회적 현상으로 대학입시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대덕대학교는 군 특성화 대학으로 뿌리 내렸으며, 국방군사학과는 전국에서 장교·부사관·군무원 국가공무원이 되려는 많은 학생들에게 꿈을 이뤄주는 명품학과로 성장했다.

 

 군사학부장 허동욱교수는 국가안보를 책임지는 장교·부사관·군무원을 직업으로 선택하려는 학생들이 직업군인으로 30~40년을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려면 신입생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찾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대덕대학 국방군사학과 학생들은 군 장학생으로 선발돼 학비 걱정 없이 군장학금을 받아 대학공부를 한 뒤 장교, 부사관, 군무원으로 진출하는 명품학과로 자리매김했으며, 학생중심의 맞춤식 교육과 현직 군사전문가를 초청해 체계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첨부파일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