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ooter 바로가기

학생공지

제목

[교무팀] 2023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폐강/11.27)

작성자
교무팀
작성일
2023-11-17
조회수
303

2023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수강인원이 개설 최소기준(15명 이상)을 미충족하여 폐강되었습니다.

(관련: 대학 교무규정 제7조 제2)

 

 

Begin BIG, 시작큰 사람을 만든다!

 

공지사항

 

제 목

2023학년도 동계계절학기 수강신청 안내

 

1. 수강신청 기간 : 2023.11.21.() ~ 11.24.() 24:00 [4일간]

2. 수강신청 방법

  [통합정보시스템>수업관리>수업수강관리>계절학기수강신청>교양/교직과목]

  , 졸업탈락자 및 20242월 졸업예정자는 온라인 신청 불가! [붙임]수강신청서 작성 후 교무팀 직접 제출

3. 수강신청 대상 : 2023학년도 2학기 주간과정 재학생

- 학점 미취득 과목 취득희망자

- 성적 불량과목 재이수 희망자(동일 교과목에 한함)

- 기타 학점 취득 희망자(학사경고자, 졸업학점 미취득자 등)

지도교수는 20242, 20248월 졸업예정자의 취득학점을 확인하여 수강 지도 바람

4. 등록금 납부

  1) 등록금액 : 학점당 100,000 (과목당 200,000)

  2) 납부기간 : 2023.11.21.() ~ 11.24.() /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

  3) 납부방법 : 계좌이체만 가능 (국민은행 / 468401-04-165483 / 대덕대학교)

    - 반드시 학생 이름(학과명) 또는 학번으로 입금

    - 계절학기는 별도의 고지서 출력 없음

  4) 기타사항 : 등록금 미납자의 수강신청은 11.27.이후 무효 처리함

5. 운영 교과목 및 시간표

이수구분

교과목명

강좌코드

학점

시간표

강의실

수업

방식

수강

정원

교과 개요

교양

컴퓨터활용

000660-01

2

하단 참고

정곡관

818

대면

수업

23

엑셀 도구 사용 방법 학습 및 자격 시험 연습

강의실 실습기자재 환경을 고려하여 수강인원을 제한함(선착순) 

<세부 수업시간표>

일자

수업시간

비고

일자

수업시간

비고

2023.12.22.()

2~4교시

개강

2023.12.29.()

1~4교시

(1교시 보강)

2023.12.25.()

휴강

성탄절

2024.01.01.()

휴강

신정

2023.12.26.()

1~4교시

(1교시 보강)

2024.01.02.()

1~4교시

(1교시 보강)

2023.12.27.()

1~4교시

2024.01.03.()

1~4교시

2023.12.28.()

1~4교시

2024.01.04.()

2~4교시

기말고사, 종강

 

  6. 성적평가 

  1) 대면 시험 원칙

  2) 중간고사는 수업기간 중 실시할 수 있음

  3) 총 수업일수의 1/4 이상 결석한 경우 성적은 낙제(F등급)로 함

  4) 계절학기 취득성적은 당해 학년도의 정규학기(1·2학기) 평점평균 계산에 합산하지 않고

     당해 학년도1년간 성적 평점평균 계산에 합산함

7. 동계계절학기 학사일정 

일 정

기 간

비 고

수강신청

2023.11.21.() ~ 11.24.()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수강신청(PC, 모바일)

, 졸업탈락자 및 20242월 졸업예정자는 수강신청서 교무팀 직접 제출

등록기간

2023.11.21.() ~ 11.24.()

좌이체만 가능

(국민은행/468401-04-165483/대덕대학교)

개설 과목 확정

2023.11.27.()

최소 수강인원(15) 미달 시 폐강

강의계획서 입력

2023.11.28.() ~ 11.30.()

 

수강취소기간

2023.12.01.() ~ 12.21.()

[붙임]수강취소 신청서 작성 후 교무팀 직접 제출

2023.12.26.이후 수강료 전액 반환 예정(1~2주 소요)

개강

2023.12.22.()

2주 집중수업(~)

종강

2024.01.04.()

성적발표

추후 별도 공지

 


장애학생 수강신청 지원 안내

■ 장애학생의 수강신청 시 조교 등 학과의 인적 지원을 통해 차별 및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에서는 장애학생의 졸업학점 충족여부, 수강신청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불이익이 발생치 않도록 지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장애학생이 부득이한 사정으로 수강신청 기간 내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하는 경우, 교무팀으로 사전 또는 사후 연락(수강신청기간 종료 후 7일 이내)을 통해 협조 요청 바랍니다.

 교무팀에서는 장애학생 수강신청 지원 체계를 구축하여 필요시 일대일(1:1) 수강신청 도우미를 배정하고 있으니(장애학생지원센터 협조), 도우미가 필요한 학과에서는 교무팀으로 사전에 협조 요청 바랍니다.
[관련: 교무팀-6491(2020.10.21.)]

 

 

붙임   계절학기 수강신청 관련 서식 각 1.  .

 

2023.11.17.

교 무 팀



첨부파일목록